웰빙을 추구하는 곳에 어울리는 '토마토' 브랜드
다이어트와 건강미의 상징, '토마토'
이 단어가 풍기는 느낌은 건강함, 빨강색 입니다.
일본에 장사가 그리 시원치 않은 은행이 있었다. 그들은 변신하려면 이름부터 바꿔야겠다고 생각했다. 고민하다 토마토를 은행 이름으로 갖다 붙이기로 했다. 토마토의 이미지는 건강하다.. 빨간 색도 이 과일의 강렬한 특징이다. 이런 이미지를 살려보자고 은행 이름으로 사용한 것이다. 일본의 '토마토'은행은 이런 연유로 생겼다. 토마토 은행은 그 이름 때문에 30%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이름 하나로 단번에 이 정도 성장을 한다면 우린 이 작업에 대해 생각해 봐야 한다.
*참고서적 : 일본을 읽으면 돈이 보인다2 / 가서원 / 이규형
위 사례에서도 나오듯이 토마토라는 네이밍을 아이러니하게 은행에 붙임으로써 매출에 영향을 받은 케이스가 있었다. 조금 독특한 케이스지만 그만큼 브랜드는 영향력은 실로 대단하다.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트랜드도 변한다. 그에 맞는.. 그 상황과 트랜드에 맞는 네이밍들도 모두 다를 것이다.
일본 사례처럼 국내에서도 이런 토마토란 브랜드를 활용하는 것은 어떨까?! 어감과 스펠링, 아이덴티티 모든 요소가 완벽한 브랜드인 것 같다.

이 단어가 풍기는 느낌은 건강함, 빨강색 입니다.
일본에 장사가 그리 시원치 않은 은행이 있었다. 그들은 변신하려면 이름부터 바꿔야겠다고 생각했다. 고민하다 토마토를 은행 이름으로 갖다 붙이기로 했다. 토마토의 이미지는 건강하다.. 빨간 색도 이 과일의 강렬한 특징이다. 이런 이미지를 살려보자고 은행 이름으로 사용한 것이다. 일본의 '토마토'은행은 이런 연유로 생겼다. 토마토 은행은 그 이름 때문에 30%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이름 하나로 단번에 이 정도 성장을 한다면 우린 이 작업에 대해 생각해 봐야 한다.
*참고서적 : 일본을 읽으면 돈이 보인다2 / 가서원 / 이규형
위 사례에서도 나오듯이 토마토라는 네이밍을 아이러니하게 은행에 붙임으로써 매출에 영향을 받은 케이스가 있었다. 조금 독특한 케이스지만 그만큼 브랜드는 영향력은 실로 대단하다.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트랜드도 변한다. 그에 맞는.. 그 상황과 트랜드에 맞는 네이밍들도 모두 다를 것이다.
일본 사례처럼 국내에서도 이런 토마토란 브랜드를 활용하는 것은 어떨까?! 어감과 스펠링, 아이덴티티 모든 요소가 완벽한 브랜드인 것 같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