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 시장의 변화와 대응전략

카테고리/비즈니스·2008. 6. 5. 14:44
문서 다운로드

개요
인터넷 쇼핑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국내 인터넷 쇼핑 시장은 2001년 이후 연평균 29.5%씩 판매액이 증가하여 2006년에는 슈퍼마켓을 제치고 대형마트, 백화점에 이어 3대 유통채널로 자리잡았다. 본 연구에서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제품군을 정형품/비정형품과 일상품/비일상품의 크게 4가지 유형으로 분류하고 각각의 시장환경과 핵심역량, 향후 전망을 분석하였다.

목차
Ⅰ. 인터넷 쇼핑 시장의 현황
Ⅱ. 인터넷 쇼핑 시장의 변화
Ⅲ. 인터넷 쇼핑 업체의 대응전략
Ⅳ. 시사점

필자 2008.04.10  신형원 이민훈 이승현 하송
원문 SERI http://www.seri.org/db/dbReptV.html?menu=db01&pubkey=db20080410001
Posted by 심우상

관련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