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확성기를 든, '카미신 프라자' CI

카테고리/디자인·2011. 1. 20. 07:30

일본에는 재밌는 로고들이 많아요. 가끔 놀러 오는 친구들은 한국가 매우 닮았다고 하지만 자세히 바라보면 가장 닮은 듯하지만 전혀 다른게 일본이란 느낌이에요. 오늘은 무심코 보던 근처의 멀티플렉스의 로고가 너무나 이쁜 것 같아 담아 보았어요.

카미신 프라자(Kamisin Plaza)라는 명칭을 가진 곳으로 고작 2~3층 짜리 건물 명칭입니다. 그 안에는 옷이나 신발, 슈퍼마켓, 제과점, 백엔샵 등등 약 20~30여개의 점포가 들어가 있지요. 하지만 제가 사는 카미신죠(上新庄) 역 근처에서 가장 유명한 건물입니다.

재밌게도 건물 CI 자체가 너무 체계적이며 눈에 잘 띄게 디자인 되었다는 점입니다. 강렬하고 발랄한 색감과 일러스트는 단번에 기억에 남을 정도지요. 1년간 살아가면서 의식하지 못했었는데. 건물 하나의 로고와 네이밍 만으로 근처의 랜드마크로 정했다는 것은 참 인상적입니다.

한국의 서울로 예를 들면, 미아리 역 근처에 있는 '미아 프라자' 라는 느낌입니다. 다른 곳에는 없지만 미아리 쪽에서는 누구나 다 아는 건물이란 느낌이죠.
메일 보내기초로쿠의 친환경 지구별
Posted by 심우상

관련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