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Wi-Fi 설정 이렇게 바꾸면 어때요

카테고리/아이디어·2012. 7. 30. 08:07



간편하게 Wi-Fi 설정하는 어플

아이폰을 쓰면서 가장 답답한 부분이었던 Wi-Fi 설정 부분에 대해 고민해 나온 결과물이예요. 기존의 경우 [설정] > [Wi-Fi] > [탭] 3번의 탭이 필요했었습니다. 고작 세번의 depth이라구요? 중요한 부분은 Wi-Fi를 On으로 했을 경우, 이동 시 3G와 Wi-Fi 사이를 이동하여 인터넷 접속이 불안정하며 그때마다 Wi-Fi 설정을 들어가 재설정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즉, Wi-Fi 설정을 건드리는 빈도가 높은 점에 착안, 이 부분을 해소하는 방법으로 아이콘 자체에 버튼을 달면 어떨까 싶었어요. 그래서 아래와 같은 화면을 구상해 보았어요.





위 이미지의 2번 아이콘만 탭하면 와이파이 설정이 변경되는 것이죠. 안드로이드의 경우 위젯이 있어 가능하겠지만, 아이폰의 개발 가능 여부는 불투명하네요. App Store 내에세 자신의 실력을 과시하기 위한 공익 개발자가 만들어 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구요. 혹은 애플이 아이폰5, iOS6를 통해 한결 단순한 방법으로 해결하지 않을까 싶네요.


추가적으로 위 이미지의 2번를 탭하는 방법도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겠네요. 안드로이드는 어떻게 구동되는지도 알고 있었으면 포스팅 하는데 더 좋았겠다는 생각입니다. 


그럼 수많은 분들의 피드백을 기다려 볼께요.



심우상

Posted by 심우상

관련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