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아이스크림를 만날 수 있는 카페, 소딜리셔스

힐링·2012. 8. 10. 07:47



100% 천연 유기농 카페, 소딜리셔스


최근 올림픽 공원을 지나다 우연히 '유기농'이라고 적힌 카페를 발견했어요. 규모도 프랜차이즈 급이였기에 자연스레 호기심이 발동했답니다. 도대체 어떤 것들을 팔기에 버젓이 유기농이라 적었을까. 그래서 폭염을 뚫고 방문 하기에 이르렀어요.


'소딜리셔스(So Delicious Cafe)'라는 이름으로 파랑 포인트 컬러가 시원한 느낌을 주는 이 카페. 이미 카페를 찾아 헤매느라 지쳤기에 사진 한두장을 찍은 후 바로 들어갔어요. 파랑 포인트 컬러만큼 시원한 카페 내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곳은 중앙의 베이커리였어요. 마치 카페 내부에 빵집을 운영하는 듯한 느낌을 주네요.



그리고 더 안쪽으로는 주문대가 보이네요. 메뉴도 상당히 많았고, 몸에 좋다는 유기농 관련 문구들이 보이네요. 일단 가서 메뉴들을 살펴보았어요. 그 중 눈에 띄는 부분은 아이스크림이더군요. 여느곳과 다를바 없는 외형을 가진 아이스크림. 하지만 안내 문구에는 '코코넛'이란 단어가 많이 들어갔더군요. 열대 지방에선 더울때 코코넛을 먹으니 왠지 시원할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고, 바로 코코넛이 들어간 아이스크림을 주문했어요.



나중에 알게된 사실이지만 소딜리셔스는 유기농 아이스크림이 유명한 편이며, 주 원료는 식물성 코코넛과 콩을 기본 원료로 콜레스테롤 0% 라고 하네요. 그렇기에 아토피 같이 건강에 유의해야하는 사람들도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역시나 운에 의한 완벽한 메뉴 선정.




그 외에도 다양한 베이커리와 음료, 커피, 케이크 류도 만나볼 수 있었답니다. 카페 내부에는 브런치를 즐기는 사람들도 있었고, 간단히 음료를 마시고 데이트를 하러 온 커플도 보이더군요. 무엇보다 좋았던 부분은 카페 내부에서 길건너 올림픽 공원이 보인다는 점이예요. 위치 또한 올림픽공원 북2문에 있기에 공원에서 데이트 혹은 산책을 즐기고 찾기에 안성맞춤인 곳이더군요.


여유가 느껴지는 창밖 풍경


그렇게 조금 기다렸을때, 아이스크림이 나왔어요. 도대체 코코넛이 들어가고 천연 유기농 아이스크림은 어떤 맛일까 궁금했었는데. 더위와 함께 궁금증을 해소해 줄 시간이였죠.


유기농 아이스크림을 처음 만난 느낌은 일반 우유를 먹다 파스퇴르 우유를 먹은 느낌이예요. 낯선 맛이라 살짝 거부감이 생겼었지만 몇번 먹다보니 깔끔한 맛이 느껴지더군요. 무엇보다 인상적이 였던 것은 안에 들은 큼직한 과일, 견과류 였어요. 코코넛 맛이 밍밍했기에 중간중간 들어있는 큼직한 과일이 씹히는 식감을 더해주고 맛을 배로 만들어 주더군요.



중독적인 맛은 아니였지만, 깔끔한 끝맛은 평소 느껴보기 힘든 느낌이네요. 그렇게 잡지를 한두권 읽고, 집에 돌아와 도대체 무엇이 어떻길래 유기농인지에 대해 찾아 보았어요.




천연재료로 유제품의 맛을 살리려는 딜리셔스


유기농 천연 식품 전문 생산회사인 Turtle Mountain 회사에서 개발한 제품으로 꾸며진 카페네요. 터틀마운틴은 건강을 위해 우유를 원료로 하지 않으면서도 유제품의 맛을 가질 수 있는 조리법의 개발한 곳으로, 부드러우면서도 유제품과 같은 천연 제품을 만들어 전세계 사람들에게 맛있으면서도 건강한 음식을 제공하려는 회사더군요.



- 베이커리 : 유기농 밀가루 및 발효 효모를 이용하여 옛빵맛이 나는 고급 제빵

아이스크림 : 식물성 코코넛, 콩을 기본 원료로 콜레스테롤 0%

  (미국 유기농협회(USDA Organic) 및 유태인 비유제품 인증(Kosher Parve)마크 획득)

커피 : 유기농 커피 원두 사용


천연제료를 사용했기에 건강에 적신호가 오신 사람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친환경 카페네요. 또한, 건강을 책임지는 회사 답게 Sea Turtle Restoration Project의 스폰서로 활동하며 멸종 위기에 놓인 바다 거북을 도와주는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자연보호에 기여하고 있네요.


사실 아무리 설명하는 것보다는 직접 보고 맛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이곳은 맛집으로 가는 것 보다는 건강에 유념하시는 분들이 가시는게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위에도 적어 놓았지만, 엄청 달콤하고 화려한 맛을 제공하는 곳이 아니라는 점 기억하시고 가면 좋겠네요.


자세한 정보와 위치는 다음 링크를 확인하세요.


- 소딜리셔스 블로그

- 소딜리셔스 웹사이트





심우상

Posted by 심우상

관련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