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 종이백으로 만든 재활용 옷걸이

힐링/DIY·2012. 9. 13. 07:07

주변에서 가장 흔히 구할 수 있는 종이백으로 친환경 재활용 옷걸이 만들기에 도전 해보려고 해요. 서점을 갔다 남는 백이 쌓여있기에 이를 어떻게 재활용할까 찾아보다 알게된 방법이에요. 이번에도 그렇듯이 핵심 포인트는 활용도가 높고 따라 만들기 쉬운 방법을 택했답니다. 혹시 예쁘게 따라 만드신 분들 있으시면 제게도 조금 보여주세요. 같이 게시하면 좋을 것 같네요.


종이백으로 만든 재활용 옷걸이



종이백으로 만든 재활용 옷걸이


먼저 재료를 살펴볼게요. 종이백가위는 필수로 필요하고 테이프도 준비해 놓으면 좋겠네요. 꼭 종이백이 아니더라도 택배 박스로도 깔끔하게 만들 수 있을 것 같네요. 저의 경우 손잡이 부분을 커피 전문점에서 주는 컵 덮개를 활용했답니다.



재료 : 종이백, 가위, 테이프



첫번째로 박스를 가로로 잘라줍니다. 그리고 손잡이 부분이 될 부분도 가위로 깔끔하게 오려줍니다. 이 때, 옷걸이 거는 봉의 크기를 고려해서 잘라주세요. 다음으로 첫번째에 잘랐던 박스를 가로로 2~3번 접어 주고 사진을 참고해서 약간의 각도가 생기도록 접어주세요. 마지막으로 손잡이와 몸체 부분을 합쳐주면 완성!


① 박스를 가로로 잘라주세요② 동그라미 모양으로 잘라주세요


③ 2~3번 접어 주고 약간 비틀어 주세요

④ 완성



사진을 보시면 어느정도 이해되는 정말 쉬운 방법이예요. 다만, 만드는 사람의 센스에 따라 결과물도 다르겠죠. 필자는 못난 손재주를 커버하기 위해 갈색 느낌의 종이로 편안한 색감에 포인트를 주기로 했답니다.


막상 만들면 손잡이와 몸체의 약간 흔들림이 있어요. 해당 부분을 고정하는 방법에 아이디어를 불어넣으면 좋겠는데. 압정 외에는 딱히 생각 나지 않네요. 어쨌든 이런 방식으로 재활용품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과 외지에서 혹은 절약해야하는 자취생에게 도움이 되는 DIY가 아닐까 싶네요. DIY를 야무지게 하시는 주부분께서 만드시면 하나의 작품이 나오지 않을까도 기대해봅니다.



심우상

Posted by 심우상

관련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