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야자키 하야오 뒤를 잇는 감독의 작품, 썸머워즈

카테고리/미디어·2012. 10. 9. 07:30



몇 주 전 주말, 즐겨보는 영화 소개 프로그램에서

이동진 기자의 늑대아이란 작품에 대한 호평을 듣게 됐어요.

미야자키 하야오의 뒤를 이을 거장으로 호소다 마모루를 꼽더군요.


그런 이유로 그의 2009년 작품인 썸머워즈를 보았습니다.

역시나 감성을 자극하는 영상미와 상상력이 돋보이는 스토리

일본 특유의 메세지도 담겨 있더군요.



내용은, 

OZ라는 가상현실 시스템을 군사용도로 테스트 하던 AI가 해킹을 하게되고

그로 인한 혼란을 일가족이 막아낸다는 내용입니다.


중간중간 코믹한 악동들이 심심하지 않게 등장


다양한 아바타도 등장하고 오프라인의 대가족들도 등장하네요.

마치 디지털과 아날로그 시대를 적절하게 혼합했지만

생각보다 거부감 없이 부드럽게 믹스되었어요.



그리고 영화 기법에 대해 자세히는 모르나 이렇게 하나의 씬으로 

길게 이어가는 연출 방법 신선하고 매력적입니다.


시골에서 모기장 치고 자던 그 느낌


정말 오랜만에 접한 애니메이션인데요.

일본 애니메이션은 일반 영화보다 높은 퀄리티를 보여주기에

돈을 주고 봐도 아깝지 않을 거란 생각이 드네요.


현재 개봉중인 늑대아이도 꼭 보고 싶게 만드는 애니메이션.

시간 나실 때 기대없이 보기 좋은 영화네요 : )



심우상

Posted by 심우상

관련 글

댓글